컨플루언스 공간 유형(Confluence Space Type)

 

Confluence 는 업무 특성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사전 정의된 5가지 space type 을 제공해 줍니다.

자동으로 생성되는 초기 템플릿 페이지를 스페이스 홈페이지라고 부르며 스페이스 홈페이지는 나중에 편집하거나 혹은 새로운 page 를 만들고 그걸 스페이스 홈페이지로 할수 있습니다.

Confluence 에 익숙해지면 빈공간으로 생성한 후에 필요한 내용을 채워 넣어도 됩니다.

 

Software project space

SW 개발 프로젝트를 할 때 적합한 템플릿으로 생성하면 다른 스페이스와 달리 생성시 Jira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생성이 끝나면 좌측의 사이드바에 Jira 프로젝트와 연결이 생기고 클릭하면 Jira 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회의록이나 제품요구사항 분석 문서, 그리고 애자일 방법론에 사용하는 회고 문서등 SW 개발에 필요한 문서 템플릿이 생성됩니다.

Team space

팀을 위한 공간 템플릿으로 다른 스페이스와 달리 생성시 팀원을 입력할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팀원의 이름을 넣고 생성을 누르면 되며 “팀 홈페이지” 나 “주간 미팅 노트”, 브레인스토밍 페이지가 만들어집니다.

Document space

제품에 대한 기술 문서(제품 소개서, Getting started, 사용 방법, API 설명등)를 관리하기 위한 용도의 스페이스입니다.

knowledge base space

문제 해결 과정 및 해결후 knowledge base 로 사용하기 위한 공간입니다.

Personal space

팀이나 프로젝트에 올리기는 애매한 내용을 올릴수 있는 공간으로 개인적으로 학습하는 내용을 정리하거나 개인 노트나 파일등을 올리면 됩니다.

목적에 맞게 비공개로 설정하거나 자기 소개등 개인 홈페이지로 꾸며서 공개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 공간을 생성하면 예전에 개인 홈페이지 접근하듯이 물결(~) 뒤에 id 가 붙은 URL 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이 공간에 개인 자료를 올리면 됩니다.

On this Page

공간 샘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