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을 할당하고 현황을 볼 수 있는 task 와 task report macro

task 기능

컨플루언스 작업  등록 기능은 추적이 필요없는 간단한 작업을 등록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JIRA 를 사용하지 않거나 또는 JIRA 로 업무 흐름을 관리할 필요가 없는 일이나 간단한 일들(회의실 예약, 자료 준비, 다과 구매등)인 경우 task 기능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완료한 작업을 클릭해서 체크하는 타격감() 이 좋지만 이력 관리가 안 되므로 단발성 일에만 사용하고 workflow 관리는 Jira 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task 등록

slash 커맨드에서 “작업 항목”을 선택하거나 단축키로 [] + space 를 입력합니다.

작업 항목

작업을 입력하고 @ 으로 할당하라는 메시지가 뜨는데 클릭해서 수행할 작업을 적어줍니다.

작업 내용을 적어주고 엔터를 치면 계속 입력할 수 있습니다. 멘션한 사람에게는 알림이 전송됩니다.

기한이 있는 일은 단축키 // 를 입력해서 마감 날자도 설정해 줍니다.

담당자가 완료한 일은 마우스로 체크하면 완료가 되며 페이지 관찰자들에게 알림이 갑니다.

작업 보고서

task 가 입력된 페이지가 여러 개일 경우 일일이 기억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작업 보고서”는 페이지내 할당된 작업 목록을 표시해 주는 매크로입니다.

그러면 특정 스페이스내 작업 목록을 출력할 지, 페이지내 작업 목록만 출력할 지 여부를 설정해 줍니다.

만약 레이블도 제한하려면 레이블 항목을 설정하고 담당자나 기한으로 필터링도 가능합니다.

설정이 끝나면 미리보기 창이 뜨고 전체 작업 목록이 표시됩니다.

 

실습

  • 페이지를 만들고 작업 항목 매크로를 입력하고 동료에게 할당하고 기한을 설정해 보세요.

  • 작업 보고서 매크로를 삽입해서 여러 조건을 설정해서 결과를 확인해 보세요.